2021년 08월 30일 월요일 IT뉴스
1. [미래기술25]네이버, 카카오…기업들도 다 뛰어들었다
국내 대표 인터넷·IT서비스 기업들도 블록체인 시장에 앞다퉈 뛰어들고 있으며, 시장조사 업체 마켓앤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30억 달러(3조5070억원)였던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규모는 매년 67.3%씩 커져 오는 2025년 397억달러(46조4093억원)에 이를 전망입니다.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는 기업은 카카오로 최근 싱가포르에 블록체인 자회사 ‘크러스트’를 설립하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이뿐만 아니라 그라운드X는 대체 불가능 토큰(NFT)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네이버 관계사인 라인도 지난 12일 암호화폐 ‘링크’를 국내 거래소(빗썸)에 처음으로 상장시키며 유동성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2. “IT기업·전문가 덕 ‘’먹통 백신예약
정상화”
김성훈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차세대개발본부장은 최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백신 사전예약시스템 개선은 시급성과 기술적 난해함 때문에 군사작전을 방불케 하는 작업이었다”면서 “그러나 기업들이 앞다퉈 최정예 인력들을 보내줬고, 전문가들이 심야 회의와 새벽 퇴근, 주말 반납을 반복해 가며 매달린 덕분에 고도로 복잡한 문제를 풀 수 있었다”고 밝혔다.
LG CNS는 질병청 시스템 전체를 상세진단한 후 최적화해 성능을 높이고, 쌍용정보통신은 질병청 예약시스템 전체를 개선했다. 한국오라클은 서버 2대를 클러스터링 구조로 연결한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5대가 연결된 방식으로 바꿨다. 중소기업 시스템어소시에이츠는 전국을 수배해 서버·스토리지를 조달해 인프라를 확장했다. 와탭랩스와 에스티씨랩도 서버 구조 재배치에 참여했다. 바토스는 데이터베이스 설정작업과 테스트를 통해 문제 없는 가동을 도왔다. 큐본·데이타헤븐·이글로벌시스템은 예약처리 성능과 보안 강화작업을 했다.
3. ‘갤 Z플립3’는 어떻게 2030 앱등이들을 돌려 세웠나
‘갤 Z플립3’는 어떻게 2030 앱등이들을 돌려 세웠나
아이폰 고집하던 2030도 갤럭시 Z플립3로 전향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패드 등 전자기기를 모두 애플 제품으로 구성하면 다른 브랜드로 넘어가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애플 제품끼리는 연동이 쉬워 사진 및 동영상 등 데이터를 옮길 때 편리하다.
폰꾸미기로 2030 겨냥… “나만의 핸드폰을 만드는 기분”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3을 출시하면서 이전 플립 시리즈보다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를 강조했으며 커버 디스플레이는 플립을 닫았을 때 외부에 보이는 작은 화면으로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위젯을 활용해 일정과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에 GIF 이미지도 적용 가능한 것이 2030이 열광하는 포인트 중 하나다.
Z플립3 구매자들의 나만의 휴대폰 만들기는 우연이 아닌 기획의 산물이다.
4.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지분 100% 인수 완료… “브랜드 패션 시장 시너지 강화”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지분 100% 인수 완료… “브랜드 패션 시장 시너지 강화”
무신사는 지난달 7일 스타일쉐어의 지분 전량(100%)을 확보하는 주식매매계약(SPA)과 주식의 포괄적 교환계약을 체결했고 이후 매매 대금 지급을 완료해 최종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스타일쉐어는 무신사 자회사로, 29CM는 완전손자회사로 편입되며 기존 인력은 전원 고용 승계하며 세 플랫폼을 합치지 않고 독립 운영한다.
5. NHN, 2021 게임부문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NHN은 금일부터 9월 14일까지 약 보름간 원서접수를 받고, 이후 서류전형-1차 면접-2차 면접 순으로 전형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게임부문 채용은 NHN, NHN빅풋, NHN픽셀큐브, NHN RPG 등 총 4개 법인으로 구분된다.
NHN은 지난 4월 진행한 기술 경력 공채에 이어 이번 채용에서도 경력직 부문의 자기소개서 항목을 없애며 입사 절차를 간소화했다.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신입), 또는 게임기획/개발/디자인 경력직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1년 08월 30일 월요일 IT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