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8일 수요일 IT뉴스
1. 2분기 스팸건수, 1분기보다 9만건 ↑…대출·보험 유형
2분기 스팸건수, 1분기보다 9만건 ↑…대출·보험 유형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를 제공하는 후후앤컴퍼니는 2021년 2분기 후후 이용자들이 신고한 스팸 통계를 28일 발표했고, 전분기 대비 9만여건 증가한 692만건의 스팸 신고가 접수됐다. 주식·투자, 불법게임·도박 관련 스팸은 줄었지만, 대출·보험 가입 권유형 스팸이 급격히 늘었다.
개별 스팸 내용을 질적으로 분석해 본 결과 금융기관을 사칭해 대출·보험 등 금융 상품 상담을 명목으로 전화를 유도하는 수법이 증가했고금융과 전혀 관계 없는 보이스피싱 집단도 금융기관의 이름을 사칭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2. 네이버 쇼핑에 AI ‘하이퍼클로바’ 적용…“상품명 자동 교정”
네이버 쇼핑에 AI ‘하이퍼클로바’ 적용…“상품명 자동 교정”
네이버에 따르면 상품 코드나 상세 스펙, 이벤트 내용 등 많은 정보가 포함돼 복잡하고 긴 상품명이 쇼핑판에 노출되는 경우 이를 직관적이고 쉬운 상품명으로 하이퍼클로바가 자동 교정한다. 예를 들면 ‘0000(브랜드명) 남성 21SS 천연소가죽 멀티라인 슬림 댄디 스니커즈 FQKD1314GRT’와 같은 긴 상품명을 ‘0000(브랜드명) 천연소가죽 스니커즈’로 자동 변환해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방식이다.
이밖에도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해 수천, 수만개의 쇼핑 리뷰를 한줄로 요약해주는 쇼핑 리뷰 요약 시스템도 서비스 적용을 앞두고 있다.
- 네이버 관계자는 “하이퍼클로바는 방대한 한국어 학습량을 기반으로 스스로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새로운 문장을 생성하는 데 뛰어난 능력을 보이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마치 사람이 큐레이션을 위해 문구를 작성한 것처럼 상품명을 교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3. 야놀자,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오픈…”여행 슈퍼앱 전략 가속”
야놀자,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오픈…”여행 슈퍼앱 전략 가속”
야놀자는 국내외 숙박·레저·레스토랑·교통(항공·철도·렌터카) 등 여행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숙박, 레저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위해 2019년 글로벌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시작으로 철도, 렌터카 등 교통 카테고리를 확대해 왔으며, 새로 선보인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역시 여행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보다 고도화된 모빌리티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단 설명이다.
야놀자 앱 내 교통·항공 카테고리에선 전국 프리미엄·우등·일반 등 모든 등급의 고속버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노선 검색부터 예매, 발권 등 고속버스 이용을 위한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4. 카뱅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출시 이틀만에 11억원 지급
카뱅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출시 이틀만에 11억원 지급
카카오뱅크가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 출시 이틀 만에 지급액이 11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으며,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틀 간 서비스를 조회한 이용자 수는 17만명이다. 약 5만8000건의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이 원권리자에게 지급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보다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유용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1년 07월 28일 수요일 IT뉴스